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마케팅

Communication(소비자소통, 반응)에
의미를 높게 두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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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관점의 전환

전통적인 판매자 중심적관점(4p)에서
소비자의 관점(4c)으로 전환되고 있어
Communication의 역활에 집중하고있다.

IMC를 왜 필요로 할까요?

01

다양한 채널과
매체의 등장

02

소비자의 선택
범위가 넓어짐

03

소비자의 정보탐색에
대한 집중도가 낮아짐

04

직접광고외의 촉진활동의
중요성 대두

05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추구

IMC는 무엇을 목적으로 할까요?

소비자는 똑똑해졌다.

다양한 채널에서의 검증이 완료되어야만 구매전환

채널별 다양한 타겟들이 존재

성별, 관심사, 연령등에 맞는 타겟군을 형성

디테일의 힘

매체의 특성을 살린 콘텐츠 제작

종합적인 분석

마케팅의 결과는 향후 방향을 결정

IMC MARKETING